No.318 Viewing 
  부사관시험 끝판왕
글 쓴 이 :  대구공군부사관학원 등록일 :  2018-07-03 23:42:30 |  조회수 : 96

대구공군부사관장교학원입니다. 올 전반기에 실시된 육군부사관, 해군부사관, 공군부사관 시험에서 3관왕 합격자들이 속속 배출되었습니다. 지난주 발표된 232기 공군부사관 필기시험에서 많은 합격자를 비롯하여 특히 다음 두 사람의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. 

첫째는 육군 병 출신의 이범연 군. 

전역 후 사회생활을 열심히 하다가 '항공운항준사관'을 알게 되었고, 군 시험 경험이 없던 터라, 이에 전반기 있었던 3군 부사관 시험에 모두 응시하여 합격한 사례입니다. 사실, 오래전부터 군 시험을 준비한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이범연 군의 합격을 남다르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. 

 

둘째는 치위생사 출신의 이유라 양.

유라양은 치위생사 출신으로 지난 229기 공군부사관 의무직종에 합격은 했지만, 개인 사정으로 끝까지 가질 못하고, 중도 포기, 이후 병원에서 치위생사로 활동하면서 '부사관 의무직종'에 대한 미련을 못 버리고, 다시한번 261기 해군부사관 의무직종, 232기 공군부사관 의무직종에 응시하여 합격한 경우입니다. 더구나 232기 공군부사관 시험을 한 달 정도 준비했을까요?? 불굴의 의지와 노력을 보여 준 친구입니다.

 

이 멋지고 아름다운 친구들이 빨리 군에 들어가서 

멋지 군(軍), 훌륭한 군(軍), 믿음직하 군(軍)의 일원이 되길 기원합니다.